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산 큰 돌멍게, 참멍게와 차이점, 제주 일통이반 돌멍게

1월 제주도에 가서 돌멍게를 먹었습니다. 그 후에 서울에서 또 먹었는데 크기가 꽤 차이가 났습니다. 저는 평소에 참멍게를 엄청 좋아합니다. 돌멍게와 참멍게의 맛과 특징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제주산 돌멍게


참멍게 돌멍게 차이


참멍게는 우리가 흔히 보는 주황색 멍게입니다. 사계절 내내 자연산 또는 양식으로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울퉁불퉁하고 빨간 껍데기를 가졌고, 속은 주황색입니다.

돌멍게는 자연산으로만 잡힙니다. 그러니 가장 비싸겠지요? 참멍게와 생김새부터 큰 차이가 있습니다. 겉껍질은 짙은 황갈색을 띄고 울퉁불퉁한 돌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속살이 부드럽고 시원한 맛이 납니다. 멍게에는 참멍게, 비단멍게, 돌멍게가 있는데, 이 중에서 돌멍게가 가장 맛이 좋습니다.


제주 일통이반 내돈내산 후기


제주도에 일통이반이라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저는 홍진경 & 이영자 유튜브에서 이 가게를 처음 알게 됐는데요, 이 유튜브에서 성게알, 돌멍게, 보말죽을 엄청 맛있게 먹는 걸 봤습니다.

저도 일통이반에서 성게알(냉동), 돌멍게, 보말죽을 주문했습니다. 돌멍게가 자연산이라 비싸다고 그랬죠? 저 세가지 음식에 10만원 넘게 나온 것 같습니다..

성게알은 김에 싸먹으니 아주 호사스러웠습니다. 돌멍게는 정말 큼지막하고 양도 많았습니다. 나중에 서울 술집에서 돌멍게를 다시 봤는데, 크기가 확실히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보말죽에는 성게알을 넣어 함께 먹어봤습니다. 여러분도 꼭 이렇게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멍게 제철 시기

멍게는 3~5월이 제철입니다. 저는 보통 3월 봄이 오면 멍게를 먹습니다. 초여름에 먹는 멍게도 달디 달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이상으로 돌멍게와 참멍게의 차이점을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또 비싼 돌멍게를 먹을 수 있는 곳, 제주도의 일통이반 후기도 적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비싼 돌멍게보다는 참멍게가 더 맛있습니다. 특별한 향과 맛의 멍게, 올해도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