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프리실라> 2023, 역사적 배경과 함께 영화 보기

"프리실라"는 실존 인물인 프리실라 프레슬리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프리실라 프레슬리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전 부인입니다. 엘비스 프레슬리는 제가 어렸을 때도 유명한 미국의 가수였습니다. 지금 아이들은 엘비스 프레슬리를 알지 못할 것 같네요. 충격적인 사실은 프리실라가 14세, 엘비스가 24세일 때 만났다는 겁니다. 우리의 상식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죠.

엘비스 프레슬리는 스스로 엄한 기독교 신자였다고 합니다. 어렸던 프리실라를 존중해서 당시에는 관계를 하지 않았다고 해서 화제가 됐습니다. 저는 사실 지금까지 엘비스 프레슬리가 방탕하게 살다 일찍 죽은 유명인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품위 있는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그의 성품 때문에 미국에서 그리 인기가 많았다는 것이고, 후에 그리워하는 사람도 많다고 하네요.

엘비스 프레슬리


<프리실라> 영화는 무슨 영화?


이 영화는 프리실라 프레슬리의 관점에서 엘비스 프레슬리의 삶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영화는 프리실라 프레슬리의 회고록 "엘비스와 나"를 바탕으로 하여, 그들이 서독에서 만났을 때 시작된 그들의 관계를 깊이 있게 다룹니다. 앞서 말했듯 프리실라는 당시 14세였고, 엘비스는 이미 유명한 록 스타이자 24세였습니다.

이 영화는 그들의 관계의 복잡성을 묘사하며, 상당한 연령 차이와 프리실라의 부모가 표현한 우려를 강조합니다. 영화는 전반적으로 연애, 결혼, 그리고 최종적인 이별을 다루고 있습니다. 프리실라 프레슬리와 엘비스 프레슬리 삶의 어두운 면에 초점을 맞춥니다. 영화는 엘비스가 프리실라의 삶의 많은 측면, 특히 그녀의 외모와 셀러브리티로서의 모습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를 보여줍니다.

"프리실라"는 엘비스에 대한 덜 미화된, 보다 세밀한 시각을 제공하려 하며, 그들의 관계가 프리실라의 삶에 미친 영향을 보여주고 관객에게 전설적인 가수에 대한 다른 관점을 제공합니다.

영화의 역사적 배경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영화 "프리실라"는 20세기 중반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영화와 관련된 역사적, 문화적 배경을 살펴보겠습니다:

엘비스 프레슬리의 시대:

"록앤롤의 왕"으로 알려진 엘비스 프레슬리는 1950년대와 1960년대에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 시기는 미국에서 중대한 문화적 변화가 일어난 시기였습니다. 그의 음악과 스타일은 록앤롤의 탄생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으며, 새로운 청소년 문화를 상징하고 음악에서 인종 장벽을 허물었습니다.

1960년대와 문화적 변화:

이 시대는 시민권 운동, 성혁명, 성장하는 반문화 운동을 포함한 중대한 사회적, 문화적 변화로 특징 지어졌습니다. 엘비스의 음악과 인기는 이러한 변화의 최전선에 있었으며, 미국의 패션, 음악 및 태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프리실라의 어린 나이:

엘비스와 프리실라의 관계는 그녀가 14세이고 그가 24세일 때 시작되었습니다. 이 관계는 당시 나이와 관계에 대한 다른 사회적 규범을 반영했습니다.

엘비스의 영향력과 통제:

영화는 엘비스가 프리실라의 삶의 많은 측면을 어떻게 통제했는지 탐구합니다. 이 주제는 1950년대와 1960년대 여성의 사회적 역할과 성별 역학을 반영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통제는 프리실라의 외모와 사회적 이미지에까지 미쳤습니다.

셀러브리티 문화:

이 영화는 당시의 셀럽 문화에도 깊이 파고들며, 엘비스와 프리실라와 같은 공적 인물들이 직면한 압력과 도전을 강조합니다.

"프리실라"는 전기 영화일 뿐만 아니라, 엘비스 프레슬리의 시대에 대한 문화적, 역사적 맥락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는 렌즈 역할을 합니다. 이 영화는 명성, 성별 역학, 그리고 20세기 사회의 변화라는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